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성분

성분

쏘쿨쏘미의 다양한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레가노 잎/꽃/줄기 추출물
작성자 쏘쿨쏘미 (ip:)
  • 작성일 2019-01-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6
평점 0점





오레가노 잎/꽃/줄기 추출물







‘꽃박하’로도 불리는 오레가노(Oregano)는 피자와 파스타에 들어가는 향신료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원산지인 지중해 일대에서는 오래전부터 의약품으로 쓰여온 귀중한 약초였습니다.

그 효능도 최면효과로부터 시작해 강장 기능과 소화촉진 작용 및 감기예방, 진통억제와 진정, 관절염 통증완화

그리고 해독 작용에 이르기까지 내과로부터 외과 전 분야에 걸쳐 있어 만병통치약을 방불케 했다. 말하자면 오레가노는 ‘지중해의 감초’인 셈입니다.



그런데 이처럼 다분히 과장돼 있던 오레가노의 효능이 최근 과학적으로 서서히 규명돼 가고 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탁월한 항균 작용입니다.

오레가노는 오일 형태로 많이 만들어졌는데, 이 오일 성분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카바크롤(carvacrol)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카바크롤 성분이 곰팡이균인 칸디다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있어 일반적인 항진균제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주장합니다.

오레가노 오일이 지중해에서 외과 수술에까지 동원되던 항생 물질로 쓰여진 것도 바로 그 같은 카바크롤의 항진균 효과 때문입니다.

오레가노의 카바크롤 성분은 테르펜 계열의 방향성 물질로 박테리아나 곰팡이,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은 물론 회충 같은 기생충 퇴치에도 어느 정도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카바크롤이 병원성 세균을 죽이는 데 있어 일반적인 항생제로 쓰이는 페놀보다 그 효능이 20여 배 더 강력하다는 의견도 내놓고 있습니다.

오레가노와 무좀을 연결지어 생각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카바크롤 성분 때문입니다.

무좀의 발현과 진행이 피부사상균이나 칸디다균의 증식에 의한 것인 만큼 오레가노의 항진균 효과가 이 같은 곰팡이균들의 증식을 어느 정도는 억제해 주기 때문입니다.

식물병을 유발하는 세균과 사상균 세포막은 인지질과 에르고스테롤로 이뤄져 있는데 카바크롤이 에르고스테롤의 생합성을 방해합니다.

 이에 따라 곰팡이균은 세포막을 형성 못해 증식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것입니다.







오레가노는 특별한 "IGF-1" (성장인자)가 들어있습니다.


IGF 란?

EGF, aFGF와 함께 작용하여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증가 시키며, 손상된 피부세포 재생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성장호르몬에 필요한 인슐린을 생성시키며 인슐린유사 성장인자라고 불립니다.

주름개선 효과에 띄어납니다.


오레가노 잎/꽃/줄기 추출물이 들어간 성장인자 토너, 쏘쿨쏘미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성분_오레가노.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